애플 펜슬 지연속도 비교 – 아이패드 프로 2017에서 지연속도 빨라졌어요

애플은 아이패드 프로 2017년 버전을 발표하면서 애플 펜슬의 지연속도가 20ms로 빨라 졌다고 밝혔는데요. 정말로 지연속도가 빨라졌는지 확인해봤습니다.

지연속도에 대한 아래 영상을 먼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아이패드 프로 2017년 버전 10.5 인치와 아이패드 프로 초기버전 12.9 인치에서 메모 앱에 선을 긋는 영상을 10배 느리게 재생해서 보면 애플 펜슬이 지나간 후에 느리게 선이 따라오는게 기존 아이패드 프로이고 선을 긋는대로 바로 따라와 주는게 아이패드 프로 2017 버전입니다.

속도를 느리게 재생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둘다 비슷하게 보입니다. 처음에 테스트 영상을 촬영하려고 둘다 써보는데 눈으로 별로 차이가 없길래 이상해서 느리게 재생해보고서야 알게되었습니다. 하지만 영상을 계속 보면 볼수록 약간의 차이를 느낄수 있습니다.

애플펜슬 지연속도

동일한 애플 펜슬인데 단순히 아이패드 프로 2017 버전에서 좋아진 이유는 아이패드 프로 2017년 버전에 들어간 초당 화면을 120번 새로고침하는 디스플레이 기술 덕분입니다. 기존의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는 초당 화면을 60번 새로고침하는데 아이패드 프로 2017 버전은 초당 120번 까지 화면을 새로고침할 수 있어 애플 펜슬이 지나간 자리를 빠르게 보여줄수 있는것입니다. 아마도 애플 펜슬은 아이패드 프로에 데이터를 초당 120번 이상 전송하고 있었는데 디스플레이 기술의 부족으로 초당 60번이나 120번만 보여주고 있었던것으로 보입니다. 앞으로 더 빠른 디스플레이 기술이 적용되면 애플 펜슬의 지연속도가 더 짧아 질수도 있습니다.

아이패드 ProMotion

지금까지 애플 펜슬의 지연속도를 비교해봤습니다. 그림그리기나 애플 펜슬을 자주 사용하는 용도로 아이패드 프로를 생각하고 계시다면 새로나온 아이패드 프로 2017년 버전을 고려해보시는게 좋습니다.

게시글의 아마존, iTunes 링크들을 통해 구매를 하시면 제휴(Affiliate) 프로그램에 의해 저에게 일정 금액이 적립될 수 있습니다. ^_____^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