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된 아파트에도 기가인터넷 쓰게 해준다는 KT, 하지만 정보가 없다

3월 30일(목) KT 는 보도자료를 통해 노후 아파트에서도 별도의 선 교체작업 없이 기가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다고 밝혔는데요. 보도자료 내용을 보면 “2페어즈 랜 기가 인터넷” 이라는 기술로 인터넷 속도를 2배 가량 증가시키는 기술이라고 밝히고 있죠

KT, 기존 랜(LAN) 선으로 최고 1기가 인터넷 속도 제공

이 기술은 일반 아파트에서는 큰 관심이 없을거에요. 왜냐하면 기가 인터넷 설치한다고 하면 다 광랜으로 해주는데 기존 랜선을 활용하던 안하던 무슨상관이겠어요?

하지만 저희 아파트 같은 경우 1995년경에 지어진 복도식 아파트라서 이야기가 다릅니다. 우선 같은 아파트 단지안에서도 30평대의 계단식 동은 기가인터넷을 설치하면 광랜으로 시공되서 기가 인터넷을 사용할수 있지만 20평대의 복도식 동은 옆집을 통해서 광랜을 설치해야 되서 옆집의 허락하에 공사를 해야했죠. 공사시간도 1~2시간이나 걸린다고 하구요.

그래서 저같은 경우도 옆집이랑 평일 낮이나 토요일에 시간을 맞춰야 되는데 직장인들끼리 평일낮과 토요일에 시간 맞춘다는건 쉽지 않아서 못하고 있었습니다.

오늘 보도자료를 보고 저는 신나서 바로 KT 100번에 전화해서 물어봤습니다. 당연하게도 100번 상담원은 이런 정보를 모르더군요. 그래서 저희 동네 기사님 전화번호 알려달라고 해서 문의 했는데 기사님은 그건 특별한 장비가 아파트에 설치되어야 가능하다. 그 아파트는 설치 안되어 있으며 언제 설치할지 기사인 나는 알수 없다 라고 이야기 하시더라구요.

저는 100번도, 기사님도 모르는 정보를 어디서 얻어야 되는걸까요 -_-a 요즘 KT 가 열심히 광고하는 기가지니한테 물어보면 답을 줄까요?

“기가 지니 우리집 인터넷은 언제 기가인터넷 사용할수 있어?”

기가지니가 없어서 물어보지 못하고 KT 분당지사에 물어볼까 싶어서 정보를 찾아봐도 KT 분당지사 전화번호 같은건 없네요 =_= 올레플라자 분당점이 있는데 홈페이지에서 검색하면 전화번호는 100번으로 연결하라고 나옵니다.

여기까지 생각하다가 다시 한번 보도자료를 천천히 살펴보니 기존의 500Mbps 를 1기가로 늘려준다는 이야기인것에서 생각을 다시 하게 됬습니다. 지금 저희집은 KT 쪽의 주장에 따르면 인터넷선이 느려서 50Mbps(500도 아니고 100도 아닌 50) 밖에 안된다고 해서 느린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거든요. KT 가 이번에 발표한 노후 아파트에 기가 인터넷을!! 이라는 대상에 포함되지 않을수 있다는거죠. 노후 아파트에 500Mbps 사용할수 있는 아파트는 어떤 아파트 였을까요?

여담. KT 는 본인들의 서비스를 홍보하는 “KT 스마트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이 블로그에서는 마우스로 제목 및 내용을 복사 할 수 없습니다. 본인들 서비스 홍보 기사를 블로그나 다른데서 쉽게 가져가지 못하도록 한거죠. 왜이렇게 했는지 궁금합니다. 더 많이 퍼지면 좋은 건데 풀어주면 좋겠네요.

게시글의 아마존, iTunes 링크들을 통해 구매를 하시면 제휴(Affiliate) 프로그램에 의해 저에게 일정 금액이 적립될 수 있습니다. ^_____^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