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6s Plus 영상 흔들림 방지 기능(OIS) 비교

지난 1년동안 아이폰(iPhone) 6 Plus를 사용하면서 배터리나 넓은 화면에는 만족했지만, 큰 크기가 마음에 안들어 6s 가 출시되면 절대 Plus를 사용하지 않겠다고 다짐 했었는데요.

그 다짐을 무너트린 6s Plus 고유의 기능이 있었으니 그것은 바로 “영상 흔들림 방지(optical image stabilization 줄여서 OIS)”였습니다. 고프로(GoPro)나 아이폰으로 영상을 많이 찍으면서 영상 품질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것중 하나는 영상의 흔들림 여부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구도, 색감, 인물, 품질이 좋아도 영상이 흔들리는 순간 영상의 질은 낮아졌습니다.

이런 이유로 저는 다시 아이폰 6s Plus를 구매 하게되었고, 과연 6s Plus가 이전 아이폰에 비해서 얼마나 영상 흔들림을 방지하는지 궁금해서 영상 흔들림을 비교할 수 있도록 박스를 잘라서 도구를 만들어 봤습니다.

아래 영상은 아이폰 6, 아이폰 6s Plus, 아이폰 6 Plus의 영상 흔들림 비교입니다.

아이폰 6s Plus의 영상 흔들림이 많이 보정되기는 했지만 그래도 엄청나게 만족스럽지는 않네요 ㅜㅜ

최종 영상으로만 알수 없는 점도 한가지 있었는데요. 실제 촬영시에는 아이폰 6, 아이폰 6 Plus의 경우 흔들림이 엄청나지만 결과를 보면 흔들림이 많이 줄어듭니다. 이는 아이폰 6에서 모션센서와 연동해서 소프트웨어적으로 흔들림을 방지하기 때문인것으로 알고 있습니다.(Cinematic video stabilization)

원래는 고프로를 이용해서 이러한 촬영중 흔들림도 비교해보려고 했는데… 가슴에 장착한 고프로가 아이폰보다 훨씬 많이 흔들리는 바람에 영상이 쓸모가 없어졌습니다 ㅜㅜ 고프로도 이런 흔들림 방지기능 추가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게시글의 아마존, iTunes 링크들을 통해 구매를 하시면 제휴(Affiliate) 프로그램에 의해 저에게 일정 금액이 적립될 수 있습니다. ^_____^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