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캐스트 2세대 개봉 및 1세대와 비교

독일 여행 갔다가 크롬캐스트(chromecast) 2세대를 팔고 있길래 구매해봤습니다. 한국에서도 판매중일거라 생각해서 안살까 했는데 의외로 한국에서는 아직 판매중이 아니더라구요. 같이 발표한 넥서스는 판매하는데 왜 크롬캐스트는 판매안하는건지?

크롬캐스트 2세대

크롬캐스트 2세대

크롬캐스트 2세대. 널려있다

크롬캐스트 2세대. 널려있다

한국에서는 언제 팔지도 모르는 상황이라 본김에 사기로 했습니다. 1세대를 사용중이지만 wifi가 2.4G만 지원해서 속도에 대한 아쉬움이 있던차에 2세대는 5G를 지원한다고 해서 기대하고 있었기도 했구요.

한국에서는 1세대가 지금 49,900원에 판매중이고, 독일에서는 1세대 35유로(약 44,000원), 2세대 39유로(약 49,000원)이니 독일에 온김에 사는게 조금 싸게 사는셈이네요.

구매 했으면 모름지기 개봉기를 남겨야겠죠? 박스가 1세대보다 별로 마음에 안드네요. 영상에 설정하는법도 포함되있으니 설정할줄 모르시는 분들은 참고하세요 ~

1세대는 박스를 다른용도로 사용하기도 좋았는데 2세대 박스는 뒤에 풀같은걸로 붙어 있어서 다른데 쓰기 애매하더라구요. 구성품은 USB 충전선과 충전기입니다. 독일 전기제품은 한국이랑 동일한 플러그를 사용해서 돼지코가 따로 필요 없습니다.

2세대 모양은 1세대와 달라서 1세대보다 좀더 자유롭게 꼽을수 있게 되었습니다. 1세대는 스틱형이라 TV에 따라 연장 케이블을 써야됬는데 2세대는 그런일을 없겠더라구요.

이쯤에서 1세대와 2세대의 속도 차이가 궁금했습니다. 1세대도 가끔 영상이 끊기는거 말고는 큰 불만이 없었고 그거는 공유기나 인터넷 속도 문제일거라고 생각했었거든요. 그래도 1세대를 팔기전에 속도가 얼마나 빨라졌는지 비교영상을 찍어봤습니다.

속도 비교의 결과는? 2세대 빠릅니다 ㅜㅜ 체감이 될정도로 시작시간이나 버퍼링 걸리는게 다르네요. 1세대도 큰 불만없이 쓰다가 2세대의 속도를 보니 다시는 1세대 사용하지 못할거 같아요. 이렇게 되고 보니 기존에 크롬캐스트로 영상 보면 버퍼링 생기고 했던게 전부 크롬캐스트 성능차이였구나 싶었습니다.

크롬캐스트가 앞으로 3세대도 나오고 하면 성능이 더 좋아질거라는 기대를 가지게 하는 경험이었습니다.

게시글의 아마존, iTunes 링크들을 통해 구매를 하시면 제휴(Affiliate) 프로그램에 의해 저에게 일정 금액이 적립될 수 있습니다. ^_____^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